LGU+, UAM 컨소시엄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LGU+, UAM 컨소시엄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 권희진
  • 승인 2023.0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 GS건설, 파블로항공과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시회인 '2023 드론쇼코리아'에서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320㎡ 규모 전시관에서 차세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청사진을 제시하고, 도심항공교통(UAM) 플랫폼, 버티보트(수직 이착륙 비행장), 통합 관제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월 LG사이언스파크, 카카오모빌리티, GS건설, GS칼텍스, 제주항공, 파블로항공 등과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실증 사업 참여를 위한 컨소시엄 'UAM 퓨처팀'을 구성했다.

이후 부산시, 서울교통공사, UAM 기체 스타트업 '플라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UAM 조기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드론쇼코리아 참여로 UAM 서비스의 미래 모습을 제시하고, 차세대 도심 교통의 패러다임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드론쇼코리아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Lab장은 “이번 드론쇼코리아에서 영역별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기업들과 함께 UAM 사업의 청사진을 선보이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도심 항공 모빌리티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킬 미래 혁신 산업으로 꼽히는 만큼, 컨소시엄 협력사들과 함께 UAM 조기 상용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