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동국대,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2.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는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는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는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초로 전면 대면으로 진행된 이 날 입학식에는 2023학년도 신입생 3137명과 윤성이 동국대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 교수와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했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교무위원 소개 ▲학교소개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총장 환영사 ▲신임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단과대학장 소개 ▲유퀴즈 온 더 동국(축하공연)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이 된 여러분들은 앞으로의 진로를 위해 꿈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 계획을 실천해야 한다”며 “신의와 의리를 통해서 서로 배려하는 동국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3월부터 새 임기를 시작하는 윤재웅 신임 동국대 총장은 “세상은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새 시대의 핵심가치는 소통과 융합, 개방과 협력이다. 동국대는 이제 플랫폼 대학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고 했다.

또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성우스님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서울의 중심에서 117년의 유구한 역사를 쌓아 올리며 역사의 수많은 주역들을 배출한 동국대학교에서 각자의 미래를 착실히 준비하고 꿈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혼란에 빠진 이 세상을 구원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매번 새로운 행사로 이목을 끌었던 동국대는 이날 입학식에서 ‘유퀴즈 온 더 동국’ 축하공연을 이어갔다. 

한편 동국대는 입학식 후 각 단과대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수강신청 방법부터 학사제도, 장학, 국제교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