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입주 가능,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 분양 예고
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입주 가능,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 분양 예고
  • 김정민
  • 승인 2019.02.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민락 비즈타워 조감도

[스마트경제] 정부가 아파트 등 주택 시장 투기를 막기 위해 강력한 규제를 시행 중이다. 이에 투자가 어려워진 아파트를 대신해 분양가가 합리적이며, 금융 혜택이 다양한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지식산업센터의 손꼽히는 장점으로, 입주 기업을 위해 다양한 세제 혜택이 제공돼 기업체 수요가 상당히 풍부하다. 수요가 탄탄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주택 상품을 대신하는 투자처로도 인기가 상당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며, 각종 금융 혜택을 제공해 호평되는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예정이다.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의정부 아파트형공장 의정부 비즈타워에 입주를 예정한 기업 수요자는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과 장기저리융자 지원 등의 풍성한 혜택을 받게 된다. 2019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입주를 문의하는 기업체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 

우수한 설계로 상품성이 높게 평가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갖춘 것은 물론,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해 획일화된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했다. 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된 실내는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25인승 셔틀버스 2대를 지원해 입주사 직원의 통근 편의가 우수하며, 효율적인 화물 운반을 위해 2~5층에는 각 2대의 지게차가 지원된다. 편리한 비즈니스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는 이유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 등을 갖춘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돼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53%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된 주차장은 총 397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하다.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이 조망되며,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이 가까이 조성돼있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이 선사되는 것도 장점이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도 가깝다. 도심 속 힐링 라이프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호평 된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입주사 직원의 편의를 더해줄 대형 쇼핑몰도 지식산업센터 주변에 밀집돼있다. 전통공연장, 케이팝 클러스터 등의 시설 조성이 예정된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와 안보테마관광단지도 이 지식산업센터 가까이 들어설 계획이다. 대규모 체육공원이 인접해 운동 및 여가를 즐기기에 좋고, 초.중.고교 및 유치원이 근거리에 모여있어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가까운 거리에는 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다. 

풍부한 교통개발 호재 역시 눈길을 끈다. 강남과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 진입이 가능한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된 상태다. GTX-C노선도 2024년에 개통 예정으로, 향후 삼성역을 13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신설되면서,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10분 내 진입할 수 있게 된 것도 의정부 비즈타워의 경쟁력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