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사탕’ 공식 바뀐다…초콜릿 매출 30배 급증
‘화이트데이=사탕’ 공식 바뀐다…초콜릿 매출 30배 급증
  • 권희진
  • 승인 2023.03.08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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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티몬
자료제공=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최근 1주일간(2.27∼3.5)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초콜릿 매출이 전년 대비 30배 이상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케이크(200%)와 젤리(67%) 매출도 크게 늘었지만, 막대사탕·롤리팝류 매출은 12% 증가하는 데 그쳤다.

코로나로 3년간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데이트를 준비하는 고객도 많았다.

특별한 식사를 위한 뷔페(284%)나 맛집 이용권(329%) 매출도 크게 늘었고 원데이클래스 이용권(61%)이나 전시 티켓(47%)도 인기였다.

티몬 관계자는 “지난 2월 티몬의 고객 설문조사 결과 밸런타인데이에 주고 싶은 선물로 초콜릿과 향수가 가장 높았던 반면, 3월 화이트데이의 경우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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