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CJ제일제당이 손잡고 공동 상품 개발 등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9일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등 공동 개발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상품 기획 시점부터 컬리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해 연내 '컬리 온리' 상품 출시를 목표로 한다.
이 밖에 데이터·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사의 판매 데이터와 식품 시장 분석 리포트를 공유해 상품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컬리의 상품 큐레이션·샛별배송 서비스와 CJ제일제당의 다양한 브랜드·식품 제조 기반이 결합하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다고 기대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식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두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1등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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