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 개최
쿠팡,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 개최
  • 정희채
  • 승인 2023.03.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상생기획전 참가 업체 매출 전년 대비 43% 상승…중소상공인 높은 판매 성과 기록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도 참여 가능…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에서 신청
광고마케팅, CS, 입점품평회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적극 지원
사진=쿠팡
사진=쿠팡

 

[스마트경제] 쿠팡은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기획전은 13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해서 진행되며 쿠팡의 상생전문관인 ‘착한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올해는 로켓배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뿐아니라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오픈마켓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신청 채널인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 및 광고마케팅을 지원한다. 로켓배송 입점 업체의 경우 배송부터 반품, 고객 사후관리까지도 지원한다.

입점품평회를 통해 더욱 많은 중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한다. 쿠팡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노하우와 그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은 2022년 한 해 동안 809개 소상공인 업체의 6,823개 상품이 참여했다. 참여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한국신용데이터(KCD)가 조사한 전국소상공인 매출액 성장률 평균인 11.9%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판매 노하우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와, 대표적인 상생우수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쿠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