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슬립테크 시장 공략 위해 ‘비알랩’과 업무협약 체결
SK매직, 슬립테크 시장 공략 위해 ‘비알랩’과 업무협약 체결
  • 정희채
  • 승인 2023.04.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트리스 시장 진출에 이어 슬립테크 전문기업 ‘비알랩’과 손잡고 수면 시장 공략 나서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환경 개선 기술 반영한 최첨단 매트리스 개발에 적극 협력
비알랩 특허 기술 반영한 매트리스, 올해 하반기 출시 계획
SK매직-비알랩 수면테크 업무제휴 체결식. (왼쪽)윤요섭 SK매직 대표와 이종민 비알랩 대표. 사진=SK매직
SK매직-비알랩 수면테크 업무제휴 체결식. (왼쪽)윤요섭 SK매직 대표와 이종민 비알랩 대표. 사진=SK매직

 

[스마트경제] SK매직은 슬립테크 전문기업, 비알랩(BRlab)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면 개선 솔루션을 반영한 매트리스 개발 등 슬립테크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관철동에 위치한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은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 이종민 비알랩 대표를 비롯해 SK매직 이보형 마케팅본부장, 김준석 상품개발실장, 계은영 렌탈상품기획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개선 솔루션을 반영한 매트리스 개발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이를 반영한 신개념 매트리스를 독점적으로 선보여 슬립테크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비알랩은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수면 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슬립테크 전문기업이다. 서울대학교 생체신호 및 정보 연구실 출신 석박사들이 서울대 특허권 기술을 이전하며 시작된 회사로 서울대병원 수면다원검사실과의 임상 실험 통해 수면 모니터링과 부교감 신경 활성화를 통한 깊은 수면 유도에 대한 효과성을 입증해 다수의 SCI(Science Citation Index) 논문을 다수 게재하기도 했다.

비알랩이 개발한 수면 모니터링 및 개선 시스템 '제이블'은 사용자의 몸에 별도 장치를 부착하지 않고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사용자의 수면의 질과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여기에 추가된 최적의 심박 유도 피드백으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깊은 수면을 강화한다. 

생체 신호측정 정확도는 심박변이율 99%, 수면무호흡(AHI) 97%로 병원에서 진행되는 수면다원검사와 유사한 정확도를 갖는다. 수면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동 솔루션 역시 깊은 수면 중 자율신경동기화율 146%, 부교감신경활성화율 116%, 수면 후 기억력 향상도 278% 의 사용자 변화를 보고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매트리스를 선보이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SK매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