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NH오픈비즈니스데이 2023’ 개최
농협금융지주, ‘NH오픈비즈니스데이 2023’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4.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범농협계열사×파트너사 혁신창출을 위한 소통·공유의 장
우수 스타트업의 IR 데모데이와 협업성과 발표·시상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NH오픈비즈니스데이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NH오픈비즈니스데이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NH오픈비즈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인 ‘NH디지털챌린지+’ 기업의 IR발표 데모데이와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성과를 범농협계열사, 외부 투자사, 관계사들에게 공개하여 사업협력, 투자연계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가속화 하는 행사이다.

1부에서는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NH디지털챌린지+’ 7기, 동문기업 8개사인 ▲메타텍스쳐 ▲업라이즈 ▲그레이드헬스체인 ▲브릿지코드 ▲펀블 ▲머니스테이션 ▲블로코엑스와이지 ▲왓섭의 발표가 진행됐고 2부 협업세션에서는 이석용 농협은행장의 환영사와 함께 은행, 증권, 보험, 상호금융, 전북인삼농협 등 범농협 계열사와 함께한 주요 협업 성과를 전했고 농협과 협업을 희망하는 혁신 스타트업들의 제안공모를 진행해 선정된 ▲메사쿠어컴퍼니 ▲소프트베리 ▲크라우드웍스의 제안내용을 농협 직원들에게 선보이는 등 스타트업의 사업성장, 투자지원의 가속화 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매칭 논의를 위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NH디지털금융 팝업부스와 스타트업들의 팝업부스 등 눈길을 끄는 다양한 체험·홍보부스에서 참여자들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이 진행됐고 ‘7기 협업성과 우수기업’ 5개사(테이텀 외)에게 사업화 지원금 시상과 ‘협업제안 공모’ 6개사(메사쿠어컴퍼니 외) 시상, 현장 평가를 통한 우수기업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농협금융도 개방형 외부협업 생태계 확장을 꼭 필요한 역량 중 하나로 설정해 추진 중이며 농협의 강점인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범농협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농협금융 디지털 전략투자 펀드를 활성화해 창업 – 투자 – 성장 – 재투자의 선순환을 이루어내는 스타트업 촉진자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투자가 위축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업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농협금융도 ‘NH디지털R&D센터’를 통해 기술력과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을 더 많이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