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면접 비중 늘며 학원 찾는 수험생 늘었다···에듀윌 “전년대비 수강생 약 2배 증가”
공무원 시험 면접 비중 늘며 학원 찾는 수험생 늘었다···에듀윌 “전년대비 수강생 약 2배 증가”
  • 복현명
  • 승인 2023.04.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5%까지 면접 비중 커진 공무원 시험, 전문적 교육에 대한 수험생 수요도 증가
에듀윌 면접 학원, 필기 시험 합격자 발표 4일만에 ‘경찰 면접반’ 전 강좌 매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면접 학원의 경찰 공무원 면접반이 필기 시험 합격자 발표 4일만에 접수를 조기 마감했다.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면접 학원의 경찰 공무원 면접반이 필기 시험 합격자 발표 4일만에 접수를 조기 마감했다. 사진=에듀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면접 학원의 경찰 공무원 면접반이 필기 시험 합격자 발표 4일만에 접수를 조기 마감했다.

일반직, 경찰, 소방 등 공무원 채용 시 필기 시험은 채용 인원의 1.5배수~3배수까지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소 1/3은 면접, 체력 등의 후속 시험 결과에 따라 탈락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2월 새롭게 정립된 공무원 인재상을 바탕으로 공무원 면접 시험을 개편하고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더 면밀히 검정할 것이라 밝힌바 있어 면접 준비가 더욱 중요해졌다. 

또 경찰 공무원, 소방 공무원 시험의 경우에는 합격 결정 비율 중 면접 시험이 25%로 높아 최종 합격을 위해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면접 시험으로 필기 시험 결과를 뒤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공무원 시험에서 면접의 비중이 높아지며 필기 시험 합격 이후 면접 준비만을 위한 전문적 교육을 받으려는 수험생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 면접 대비반을 운영하는 학원의 수강생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노량진에서 9급, 경찰, 소방 등 공무원 시험 대비 면접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에듀윌 면접학원은 최근 2023 1차 경찰 공무원 면접 시험에 대비해 수강생을 모집한 ‘이정영 경찰 면접반’이 필기 시험 합격자 발표 4일만에 전 강좌 매진 기록을 달성했다. 

작년 1차, 2차 대비반 전석 등록 마감에 이어 23년 1차 대비반까지 3회 연속 매진 기록이다. 

이번 조기 마감은 22년 2차 대비반 마감 때보다 무려 3주 이상 빠른 시점에 이뤄져 더 많은 관심을 모았다.

수강생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경찰 면접반 수강생 수는 지난해 대비 1.7배 증가했다. 그만큼 면접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방증이다.

에듀윌 면접학원 관계자는 “면접 성적에 따라 최종 결과가 충분히 뒤바뀔 수 있어 철저한 대비를 원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 경찰 면접반 전 강좌 매진 기록이 이어지는 현상도 그 때문이다. 아쉬워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대기자 명단 접수까지 진행하기도 했다”며 “늘어난 수요에 맞춰 꾸준히 공개 강의,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수험 정보나 혜택을 제공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