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 개최
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5.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협회 공식 후원,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 전파
웹소설, 컨설턴트 에세이 2개 부문 총상금 6350만원, 50명 선정
삼성생명 본사 전경.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본사 전경. 사진=삼성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생명이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소설 주제는 보험을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라면 어떤 장르라도 가능하다. 에세이 주제는 컨설턴트 활동을 하며 느낀 보험의 가치, 본인만의 활동 노하우, 고객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 등이다.

특히 웹소설 부문은 보험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웹소설 시장의 급성장속에서 핵심 수요층으로 자리한 밀레니얼 세대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보험 콘텐츠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접수는 내달 16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모전 참가자격은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들은 에세이뿐만 아니라 웹소설 부문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을 선발해 7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웹소설 부문 대상 상금 3000만원을 포함해 총 6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타 공모전 출품작이나 표절 작품 등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작품은 제출할 수 없으며 수상 결정 후에도 분쟁 발생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접수가 시작되는 5월 4일부터 홈페이지에 원고 분량, 심사 기준, FAQ를 포함한 세부 운영 기준이 안내되며 공모전 문의처가 운영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웹소설과 컨설턴트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 영상 제작도 검토하고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보험이라는 보수적 테마를 문화 콘텐츠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며 "웹소설 부문도 새롭게 선보인 만큼 자신만의 스토리를 더욱 넓은 세상으로 선보이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