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탁구 꿈나무들 위한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체험 행사 성황리 실시
교보생명, 탁구 꿈나무들 위한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체험 행사 성황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5.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6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탁구협회와 탁구 꿈나무들을 위한 '진천 선수촌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 6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탁구협회와 탁구 꿈나무들을 위한 '진천 선수촌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교보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교보생명은 지난 6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탁구협회와 탁구 꿈나무들을 위한 '진천 선수촌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단초등학교와 영남초등학교의 탁구부 소속 학생들과 교보생명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 참여 아동들이 진천 선수촌 방문을 통해 탁구에 대한 흥미와 목표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선단초와 영남초 소속 탁구부원 13명과 꿈도깨비 참여 아동 23명 등을 초청해 진천 선수촌 체험을 지원했다. 

청각장애 탁구 선수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민찬군도 참여해 탁구 국가대표팀의 훈련을 참관했다.

남자 탁구 국가대표팀 주세혁 감독과 여자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가 대표로 나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진천 선수촌에서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탁구에 대한 열띤 대화를 나눴다. 

교보생명은 미래 스포츠 인재 육성에 진심이다. 

특히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2019년부터 '교보 체육꿈나무 육성 장학사업'을 통해 스포츠 유망주들을 장기 지원함으로써 미래 체육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도 적극적이다. 교보생명은 1985년부터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육상∙수영∙빙상∙체조∙유도∙탁구∙테니스 등 7개 기초 종목에 초등학생 4000명이 참가하는 전국 대회로 그동안 대회를 거쳐간 선수만 14만명에 달한다. 교보생명의 스포츠 꿈나무 후원은 특히 비인기 종목과 초등학생 유망주 중심이다.

이러한 교보생명의 미래 인재 육성 노력은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장기적 관점에서의 미래 인재 양성은 ESG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며 그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커진 상황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진천 선수촌 체험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스포츠 꿈나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유망주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