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쿠팡은 지난 2월 선보인 '반품마켓' 이용 고객 수가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반품마켓은 반품된 상품을 쿠팡이 직접 검수한 뒤 다시 판매하는 코너다.
쿠팡은 포장·외장·구성품 상태와 작동 테스트 등 검수 절차를 거쳐 미개봉-최상-상-중 등 4가지 등급으로 나눠 반품 상품을 판매한다.
디지털 가전 제품은 최대 40%, 여성·유아 의류나 신발 등은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새 상품과 마찬가지로 무료 배송과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하고, 가전제품의 경우 사후관리서비스(AS)도 받을 수 있다.
쿠팡 반품마켓 관계자는 “지난 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로 시작한 반품마켓은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분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테마 페이지를 신설해 사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여졌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현재보다 더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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