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사회복지법인 선덕원에 기부금 200만원 전달
고려사이버대, 사회복지법인 선덕원에 기부금 200만원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3.06.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덕원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덕원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덕원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같은달 13일 진행된 고려사이버대 총학생회의 오프라인 행사인 ‘2023 KOCY STEP’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건강 걷기와 심폐소생술(CPR) 체험 교육으로 이뤄진 행사를 마친 재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성된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로 전파하고자 100만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기금 마련 소식을 들은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학생들의 활동에 크게 공감하며 자비로 100만원을 출연해 총 200만원의 기금이 마련됐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에 크게 감동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고려사이버대 총학생회는 선덕원의 아이들과 본교 재학생들이 교류하는 장을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교육을 통한 사회공헌으로 대학의 역할을 실천하기 위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온라인 한국어 교육강좌인 ‘바른 한국어’ 프로그램과 돌봄 제공자를 위한 연구소(RCI KOREA)를 설립하고 전문 교육과정 개발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