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11주간 도전학기 시작
성균관대, 11주간 도전학기 시작
  • 복현명
  • 승인 2023.06.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가 8월 25일까지 11주간 도전학기를 운영한다. 사진=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가 8월 25일까지 11주간 도전학기를 운영한다. 사진=성균관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성균관대학교가 8월 25일까지 11주간 도전학기를 운영한다.

성균관대는 여름방학 기간에 학생들에게 정규수업은 물론 비교과, 인턴십,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도전학기를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55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전학기에는 학생들이 원하는 학습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정규교과 프로그램은 ‘포노 사피엔스’로 유명한 최재붕 교수의 '신인류포노사피엔스경험디자인' 등 최근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AI,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분야 등의 혁신융합수업으로 구성되며 학점 인정도 받을 수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4차 산업혁명, AI, 기업가정신, 브랜드, 어학, 진로 등 다채로운 분야의 강의가 마련돼 있다. 긴 방학 기간을 활용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활발하다. 국내 유수의 기업,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직접 현장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현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연구진과 공동으로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학부생 대상 현장실습형 프로젝트로 경영대학 심수옥 교수와 삼성전자 VD(Visual Display) 사업부가 진행하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기업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개설하여 운영한다. 

글로벌 역량을 기르고 싶은 학생들은 성균관대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인 국제하계학기(International Summer Semester)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교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성균관대와 협정을 맺은 해외대학에서 주최하는 여름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