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재학생 봉사단 “충주로 농촌봉사 떠나요”
한성대 재학생 봉사단 “충주로 농촌봉사 떠나요”
  • 복현명
  • 승인 2023.06.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충주시 MOU 체결 후 4년 만에 농촌 일손 돕기 진행
충북 충주시 4개면 10개 마을서 150명 재학생 참여
농촌의 현실을 파악하게 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를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
한성대학교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6개 읍면 일대 10개 마을에서 약 150명의 학생들과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6개 읍면 일대 10개 마을에서 약 150명의 학생들과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6개 읍면 일대 10개 마을에서 약 150명의 학생들과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2019년 충주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농촌봉사활동, 농산물판매행사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그동안 충주시에서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하지 못하다가 4년 만에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됐다.

이번 농촌봉사활동은 농촌의 현실을 파악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를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충주시 일대 10개 마을에 분산 배치해 옥수수, 감자, 고추 등 주요 작물 수확, 복숭아 등 과수 봉지 씌우는 작업 등 지역의 주요 작물 수확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이번 농촌봉사활동에 쓰일 자원봉사자 물품 중 일부인 소세지(부어스트 콤비네이션), 참치 등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업체로부터 물품기부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김승회 한성대 총학생회장(IT공과대학 4학년)은 “농번기를 맞이해 일손을 돕게 돼 뿌듯하다”며 “많은 학우들이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충주시 마을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홍승린 한성대 학생처장은 “한성대는 농촌 마을의 일손 부족 현상에 힘을 보태고자 농촌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충주시와는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봉사활동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