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2023 상반기 데모데이 개최
기업은행, IBK창공 2023 상반기 데모데이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6.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상반기 육성기업 28개사 참여해 투자유치, 기업홍보
지난 28일 서울 을지로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통합 데모데이‘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지난 28일 서울 을지로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통합 데모데이‘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부터 양일간 열리는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의 액셀러레이팅 최종 과정으로 기업들의 제품, 사업모델 등을 스타트업 관계자에게 홍보하고 사업파트너를 유치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 상반기 육성기업 중 빅데이터, 모빌리티, 바이오,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28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고 전시부스를 통해 기업홍보를 실시한다.

행사장 내 별도로 마련된 1:1 투자 상담창구를 통해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유럽진출 상담창구를 통해 해외 진출 전략, 현지 사업화 가능성 등을 활발히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기업은행은 독일 잘란트(Saarland) 주 정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혁신창업기업의 유럽진출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 독일 잘란트 주 정부 및 KIST가 IBK창공 혁신창업기업들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 현지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본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 독일 잘란트 주 경제진흥공사, KIST 유럽연구소는 IBK창공 유럽 거점을 독일 잘란트 주 내 KIST 유럽연구소에 설치해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부터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독일 잘란트 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현지 법인 설립 지원, 현지 맞춤형 기술 사업화, 판로개척, 독일, 유럽 현지 네트워크 구축 등 유럽 진출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KIST 유럽연구소의 현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의 독일, 유럽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날 축사에서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IBK창공 기업들이 그간의 결과물을 후회 없이 알리고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이번 다자간 협력으로 혁신창업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구축해 IBK창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행사 이후에도 유럽진출 특화 프로그램 기획 등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며 신사업 발굴·추진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 벤처캐피탈리스트, 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후속 미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