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복지경영전공, 창업준비 워크샵·동문 특강 통한 복지경영 전문가 양성 ‘박차’
서울사이버대 복지경영전공, 창업준비 워크샵·동문 특강 통한 복지경영 전문가 양성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3.06.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서비스를 위한 작은 창업 준비’ 워크샵
사회서비스기관설립 사례 동문 특강 등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 복지경영전공이 복지시설 경영전문가를 꿈꾸는 재학생, 졸업생을 위해 동문 초청 특강, 워크샵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 복지경영전공이 복지시설 경영전문가를 꿈꾸는 재학생, 졸업생을 위해 동문 초청 특강, 워크샵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 복지경영전공이 복지시설 경영전문가를 꿈꾸는 재학생, 졸업생을 위해 동문 초청 특강, 워크샵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창업 대비 복경아카데미 사례 특강(동문 특강) 시리즈는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을 통해 사회서비스 제공 기관을 창업하고 운영하고 있는 동문들의 이야기, 창의적 아이디어와 창의적 운영의 모범이 되는 창업 성공 사례 특강을 진행하는 특강이다. 

지난 1월에 진행된 사회적기업인 ㈜우리애그린 관련 특강, 5월에 진행된 동문이 운영하는 비영리단체인 수제문화협회의 ‘수제차로 만드는 사회서비스’ 특강, 6월에 진행된 빈곤 노인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 서비스 실천 기관 ‘아랍애위립’ 특강에 이어 7월, 10월에도 특강이 예정돼 있다. 

오는 7월에는 서울사이버대 복지경영전공 졸업 후 재가복지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동문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며 10월에는 의성군다함께 돌봄센터 관련 특강이 예정돼 있다.

또한 사회서비스와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동문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를 위한 작은 창업 준비’ 워크샵을 진행할 계획이다.

9월부터는 5회에 걸쳐 2023학년도 2학기에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은 사회서비스창업, 사회적 경제 등의 창업을 지원하고 인큐베이팅하는 전문 기관인 ‘여성일과미래’에서 직접 사회서비스 창업을 위해 필요한 교육, 커뮤니티 비즈니스 등 창업 기본 지식, 사업계획서 작성 등 1:1 멘토링을 제공하며 사회서비스 창업을 위한 사전 실전 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서비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신청은 여름방학 이후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회복지대학 차원에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도 진행 중이다. 

특강 담당교수는 김효주 교수(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한경훈 교수(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를 초청했다.

서울사이버대 복지경영전공은 사회복지와 경영학을 접목한 교육과정으로 전문사회복지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트랙, 복지기관설립 트랙, 복지기관경영 트랙 등 전문 이론과 현장이 접목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현장과 연계된 오프라인 특강, 훈련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전문 인재 육성에 이바지, 온라인 사회복지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2일까지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