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컴디지털뱅크 이용고객 수 100만명 돌파
웰컴저축은행, 웰컴디지털뱅크 이용고객 수 100만명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3.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저축은행 최초의 모바일뱅킹앱으로 2018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웰뱅은 올해 1분기 월간활성이용자수(MAU) 55만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웰뱅은 여·수신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걸음 수 데이터를 제공하는 ‘웰뱅워킹’ ▲저축은행 중 유일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웰컴마이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만10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사랑 적금’ ▲잔돈적립서비스를 제공하는 ‘잔돈자동적금’ ▲걸음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웰뱅워킹적금’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디딤돌적금’ 등 고객의 니즈에 따라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환전서비스 ▲공과금지로납부서비스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걸음걸이 수 데이터를 활용해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웰뱅워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웰뱅워킹적금을 선보였다.

최대 연 10%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웰뱅워킹적금은 올해 1분기 기준 5만좌가 개설됐으며 가입자 10중 4명이 연 10%의 금리 혜택을 받고 있다.

저축은행 중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인가를 획득하고 지난해부터 선보인 웰컴마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최적의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혁신적인 개인거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환대출 인프라 구죽 사업에 대출비교플랫폼 사업자 23개중 저축은행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했다.

웰컴마이데이터의 대표 서비스인 대출비교서비스는 빅테크 위주의 대출비교 서비스 시장에서 중저신용자에 특화된 대출비교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 정책을 적용한 웰컴마이데이터는 제휴사에게는 수수료 절감을 통해 금리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저금리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분기 기준 24개의 제휴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연내 40개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 덕분에 웰뱅이 꾸준히 성장, 발전해왔다”며 “웰뱅은 안전한 금융거래와 실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