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Classic Week’ 연주회 개최
신한은행, ‘S-Classic Week’ 연주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7.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하는 공연 ‘S-Classic Week’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신한음악상 역대 수상자들이 참여하는 공연 ‘S-Classic Week’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신한음악상 역대 수상자들이 참여하는 공연 ‘S-Classic Week’를 개최한다.

신한은행은 세종문화회관과 2021년 6월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권 최초로 클래식 저변 확대, 문화예술 분야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에 참여해 ‘S-Classic Week’를 정례화 하고있다.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는 공연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예술장르의 공연을 입장료 ‘천원’으로 쉽게 만날 수 있게 해 사회 전반의 문화소외계층과 동행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S-Classic Week’도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첼로(16일), 성악(17일), 피아노(18일), 바이올린(19일) 등 각 부문별 신한음악상 수상자 19명이 모여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 줄 예정이다.

작년 ‘S-Classic Week’에는 지난 6월 4일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린 바리톤 김태한(10회 성악 수상자)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신한음악상의 의미와 공연의 진정성을 더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시민과 고객들이 양질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주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수상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클래식 콩쿠르가 될 수 있도록 신한음악상을 더욱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관람신청은 7월 4일부터 1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관람여부가 결정되며 비당첨자의 잔여석 예매는 7월 24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