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여섯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BGF리테일, 여섯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권희진
  • 승인 2023.07.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2018년 발간한 이래 6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PLANET), 동반성장(PARTNER), 노동·인권(PEOPLE) 등 3가지 관점으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했다.

CU 점포에 에너지 절감 집기와 친환경 상품 패키지를 도입하는 한편 아동·치매 어르신의 실종 및 학대 예방 프로그램인 '아이CU'를 지속했다.

또 점포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는 등 국내 최대 점포망을 활용해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공공 인프라 역할을 강화했다.

중소협력사를 위한 진정성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BGF리테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거버넌스를 구축하고자 2021년부터 대표이사를 포함한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ESG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BGF그룹 ESG경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은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고객, 가맹점주, 임직원, 투자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으로 글로벌 기준에도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활동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