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참가
동아오츠카,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참가
  • 권희진
  • 승인 2023.07.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아오츠카
사진제공=동아오츠카

 

[스마트경제] 동아오츠카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023(KISS 2023)에 음료업계 최초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안전보건 관련 최신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안전 전문 전시회이다.

동아오츠카는 폭염기간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정부와 민관협약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동아오츠카는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포카리스웨트의 기능성을 기반으로 한 ‘포카리스웨트 메디컬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전시회 2일차에는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전시회장 1층 커뮤니케이션존에서 온열질환 예방 콘서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온열질환의 위험성에 대한 발표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인 물ㆍ그늘ㆍ휴식을 주제로 한 음악 콘서트가 개최했다. 콘서트 이후에는 내방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 문구를 인쇄한 넥택과 함께 포카리스웨트 1만 3000개를 배포했다.

뿐만 아니라, 온열질환 예방의 중요성과 응급처치 방안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통해 온열질환 사고 예방 및 경각심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사이언스 전문가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하는 온열질환 예방ㆍ대처 공동교육으로 폭염의 위험성과 규칙적인 수분 섭취 방법, 온열질환 경고신호 등을 소개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