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IT 경쟁력 강화 위해 고강도 혁신 ‘박차’
우리금융그룹, IT 경쟁력 강화 위해 고강도 혁신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3.07.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회장 “그룹 임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IT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그룹사인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가 힘을 합쳐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한다.

우리금융은 그동안 전산 통합관리에 의한 그룹 시너지 확대를 위해 그룹 IT 서비스를 우리에프아이에스에 위탁방식(아웃소싱, outsourcing) 으로 운영해왔다.

그러나 최근 경영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시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주요 IT 개발, 운영업무를 은행과 카드사가 직접 수행하는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디지털 서비스 개발 기간 단축 ▲AI/클라우드 등 신기술 전문가 영입 확대 ▲직접 개발 비중 확대 등 IT 역량 강화도 추진한다.

또한 내년 1월 시행을 목표로 그룹 공동 TF를 운영하고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IT 안정성을 모니터링하는 별도조직도 구성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역량 내재화가 필요하다”며 “혁신 추진 과정에서 은행, 카드, FIS 대표이사 등 임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