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학술원, 한국국학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국국학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7.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학 자료의 조사와 연구, 인력 양성과 교류를 위해 협력
동국대 불교학술원 정묵스님(오른쪽)이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 불교학술원 정묵스님(오른쪽)이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 불교학술원이 한국국학진흥원과 국학 진흥을 목표로 상호 발전과 번영을 이루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에 동국대는 지난 12일 오전 11시 동국대 서울캠퍼스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국학 자료의 조사와 연구, 인력 양성과 교류와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국학자료 조사 발굴 ▲국학자료 활용, 연구 ▲국학전문 인력 양성, 교류 등을 진행해나가기로 했다.

동국대 불교학술원장 정묵스님은 “한국국학진흥원과 동국대 불교학술원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시너지를 발휘하자”며 “이를 통해 불교의 가치를 발견하고 선조들이 남긴 찬란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빛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불교학술원은 동국대의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설립된 교책연구기관으로 산하에 동국역경원을 비롯한 5개의 연구원(소)가 있다. 

현재 ‘K-Buddhism 문화콘텐츠 플랫폼 구축사업’, ‘인문한국(HK+) 연구사업’과 같은 대형 국책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대학원 과정인 한문불전번역학과와 부디스트비즈니스학과, 불교한문 번역인재 양성을 위한 불교한문아카데미 과정을 운영 중이다. 2012년부터 2021년까지 전국에 산재한 불교문헌 1만4484건을 조사하고 39만8232컷을 고화질 촬영해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시스템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