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하반기 사장단 회의 주재...위기 돌파 메시지 '주목'
신동빈 롯데 회장, 하반기 사장단 회의 주재...위기 돌파 메시지 '주목'
  • 권희진
  • 승인 2023.07.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이어 신유열 상무 또 참석...후계구도 공식화 가능성

 

[스마트경제] 롯데그룹은 18일 오후 신동빈 회장 주재로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을 열어 그룹의 경영 상황과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리는 VCM에서는 지정학적 불확실성과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저성장 등 기업 경영 환경에 영향을 주는 외부 요인을 점검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우선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가 상반기 경영 실적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등 롯데가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육성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군별 총괄대표가 경쟁력 강화 전략을 제시한다.

현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톱10'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 되기 위해 메가 플랜트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헬스케어는 오는 9월 유전자 검사와 건강 검진 등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을 선보일 예정이고,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롯데정보통신을 중심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식품군은 이 자리에서 기존 사업을 고도화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유통군은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화학군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과 함께 전지소재사업, 수소 암모니아 사업 등 신사업 육성 전략을 공유한다.

신 회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 방침과 최고경영자(CEO)의 역할에 대해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VCM에는 각 계열사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하며 신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케미칼 상무도 자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 상무는 올해 초 열린 상반기 VCM에도 배석하는 등 보폭을 넓히고 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롯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