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고객의 삶 행복 위해 일본 솜포홀딩스와 협력 가속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고객의 삶 행복 위해 일본 솜포홀딩스와 협력 가속화
  • 복현명
  • 승인 2023.07.21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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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이 사쿠라다 켄고 솜포홀딩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이 사쿠라다 켄고 솜포홀딩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일본 솜포홀딩스의 사쿠라다 켄고 회장과 두번째 만남을 갖고 고객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보험 부문을 비롯해 디지털·해외 사업·자산 운용 부문에서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솜포홀딩스에서는 ‘사쿠라다 켄고’ 회장과 함께 아시아·태평양 신사업 담당 임원인 ‘카와우치 유지’ 부사장과 개호(장기 요양) 사업 부문 담당인 ‘쿠메 야스키’ 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KB금융에서는 윤종규 회장을 비롯해 그룹 보험 부문장인 허인 부회장,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 조영서 KB금융지주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전무, 전영산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먼저 ‘보험 부문’과 관련해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고령 인구의 빈곤율 증가’ 나 ‘고독사 증가’와 같은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뜻을 모았으며 고객들이 쉽게 보험 서비스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모빌리티 기술과 통계분석 정보 등을 활용한 ‘자동차 보험 프로세스 혁신 방안’과 비대면 방식을 통한 ‘보험 판매·유통 채널 차별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또한 KB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과 건강 관리 플랫폼인 ‘KB오케어’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과 더불어 해외 시장에서의 현지화 사례 공유, 보험 자산 운용을 위한 모델 공동 개발 등 ‘디지털’, ‘해외 사업’, ‘자산 운용’ 부문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이밖에도 IoT(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요양 서비스를 양 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험 부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양 사가 전략적 방안을 논의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솜포홀딩스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고객들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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