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HMR PB ‘요리하다’ 여름 별미 간편식 인기"
롯데마트 "HMR PB ‘요리하다’ 여름 별미 간편식 인기"
  • 권희진
  • 승인 2023.07.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스마트경제] 롯데마트는 올해 들어 가정간편식 자체브랜드 '요리하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침체로 물가 부담이 커지자 일반 상품과 비교해 품질은 떨어지지 않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자체브랜드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6월부터는 냉면이나 삼계탕 등 여름철 대표 외식 메뉴 매출이 각각 30%와 60%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의 외식비 조사에 따르면 6월 기준 서울의 냉면 한 그릇 가격은 1만1154원에 달했지만, 롯데마트 요리하다의 동치미 물냉면 1인분 가격은 80% 이상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냉면 사리와 육수를 1인분 단위로도 판매하고 있으며 2인분과 4인분 기준으로도 선보이고 있다.

또 내달 16일까지 요리하다 삼계탕과 갈비탕, 찌개 등 20개 제품을 할인한다.

조은비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MD는 “고객에게 외식 수준의 ‘요리하다’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PB전문MD와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가 협업해 신상품 개발과 기존 상품의 레시피를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다”며 “맛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요리하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