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민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저서, 대한민국학술원 2023 우수학술도서 선정
채정민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저서, 대한민국학술원 2023 우수학술도서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3.08.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정민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상담심리학과장)의 저서 ‘심리학에서 찾는 한민족 평화재통일의 길’가 2023년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됐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채정민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상담심리학과장)의 저서 ‘심리학에서 찾는 한민족 평화재통일의 길’가 2023년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됐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채정민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상담심리학과장)의 저서 ‘심리학에서 찾는 한민족 평화재통일의 길’가 2023년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선정하는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는 교육부의 인문사회분야 학술연구지원사업 종합계획에 따라 시행하는 지원사업으로 우수연구 성과를 공유, 확산하고 기초학문분야 연구, 저술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학술회 회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저술 내용의 전문성/독창성/학문적 기여도 등 종합적인 평가로 선정된다.

대한민국학술원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학술도서에 대한 대학의 수요를 조사한 후 도서를 올해 하반기 국내 대학도서관에 보급할 계획이다.

‘심리학에서 찾는 한민족 평화재통일의 길’은 새로운 재통일방식을 심리학자로서 제시한다는 점에서 기존 심리학자들의 접근과는 다른, 통일심리학 분야의 세계 유일한 책이다. 

스키너(B. F. Skinner)의 문화 설계적 관점을 이어받아 한국에서의 문화설계 심리학을 우리의 재통일 문제에 대해서도 적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 심리학적 관점에서 평화재통일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제시했다.

저자인 채정민 교수는 현재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며 지난해에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정책자문위원장으로서 소방업무 역량강화를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해왔고 소방청에서 현장지휘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와 자문을 통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전국 최고의 상담심리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로 가장 많은 전임교수진과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5곳에 달하는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대학 중 가장 뛰어난 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에서 2023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