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타이거즈 출신 이건열 동국대 야구부 감독, 베이스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해태 타이거즈 출신 이건열 동국대 야구부 감독, 베이스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3.08.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동국대 야구장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10주간 운영
이건열 동국대학교 야구부 감독. 사진=동국대.
이건열 동국대학교 야구부 감독.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 고양 미래융합교육원이 동국대 현직 감독, 코치진이 직접 지도하는 이건열 베이스볼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국제 규격을 갖춘 동국대 야구장(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소재)에서 현직 감독, 코치진에게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반 동호인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건열 동국대 야구부 감독은 1986년 해태타이거즈에 입단 후 해태 왕조의 전성기를 이끈 프랜차이즈 스타 출신으로 다수의 프로팀에서 타격코치를 역임하고 2013년부터 동국대 야구부 감독을 맡고 있다. 

부임 이후 9차례 우승을 이끌어 동국대를 대학 야구 명문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명장이며 최근 제78회 전국대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수업 방식은 ▲1~5주 : 기본 기술 훈련 ▲ 6~10주 : 개인 능력별 단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자체시합 후 미스플레이 보강 교육 등 엘리트 선수들을 육성하는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동호인 수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9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10주간 매주 토요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동국대 야구장에서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진행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