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준법경영 국제인증 획득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준법경영 국제인증 획득
  • 권희진
  • 승인 2023.08.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인 'ISO373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ISO37301은 기업의 준법 경영과 지배구조, 윤리 경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다고 공인하는 국제 인증 규격이다.

회사는 2017년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국제인증에 이어 ISO373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인 수준의 준법·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공인받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외부 감시·자문기구 운영, 소통·신고 채널 확대, 공정거래 강화 등 준법경영 시스템을 강화해왔다.

외부 감시·자문기구 운영, 소통·신고 채널 확대, 공정거래 강화 등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김재겸 대표의 윤리경영실천 의지에 따라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전직원 대상 청렴윤리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샘플을 파트너사에 정기적으로 반납하는 ‘샘플리턴데이’, 모바일 익명 신고채널 ‘모바일 두드림’ 등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갑렬 롯데홈쇼핑 컴플라이언스부문장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롯데홈쇼핑 준법경영 실천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준법경영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내재화하며 보다 신뢰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