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빽다방, 콜드브루와 블랙펄 담은 신메뉴 출시
할리스·빽다방, 콜드브루와 블랙펄 담은 신메뉴 출시
  • 양세정
  • 승인 2019.03.12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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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커피는 ‘2018 할리스 레시피 챔피언 대회’에서 송은정 바리스타의 레시피로 탄생한 우승 메뉴를 포함한 콜드브루 2종을 선보였다. 사진=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2018 할리스 레시피 챔피언 대회’에서 송은정 바리스타의 레시피로 탄생한 우승 메뉴를 포함한 콜드브루 2종을 선보였다. 사진=할리스커피

[스마트경제]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와 빽다방이 신제품을 출시한다. 

할리스커피는 ‘2018 할리스 레시피 챔피언 대회’에서 송은정 바리스타의 레시피로 탄생한 우승 메뉴를 포함한 콜드브루 2종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콜드브루 음료는 ‘너츠크림라떼’와 ‘티라미스크림라떼’ 2종이다.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할리스커피의 콜드브루를 베이스로 해 실크 감촉의 크림을 얹었다. 콜드브루와 크림이 층층이 레이어 된 비주얼로 눈으로도 음미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너츠크림라떼는 ‘2018 할리스 레시피 챔피언 대회’에서 우수한 메뉴 구성으로 수상을 한 송은정 바리스타가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 탄생한 메뉴다. 

기존의 에스프레소 샷 대신 콜드브루 샷을 넣은 라떼 위에 실크 감촉의 고소한 너츠크림을 얹었다. 풍부한 아몬드 토핑이 더해져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 메뉴 중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티라미스크림라떼’는 콜드브루 라떼 위에 진한 감촉의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코코아 파우더가 올려져 있어 티라미스 케익을 연상시키는 음료다. 부드러운 치즈와 산뜻한 콜드브루가 만나 콜드브루의 향미를 높였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와 평년보다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작년보다 일찍 콜드브루 라인을 출시했다”며 “상쾌한 청량감을 가진 할리스 콜드브루만의 특징이 강조된 이번 제품으로 콜드브루의 색다른 맛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흑당 베이스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의 매력이 돋보이는 신메뉴 ‘블랙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사진=빽다방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흑당 베이스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의 매력이 돋보이는 신메뉴 ‘블랙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사진=빽다방

커피전문점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흑당 베이스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의 매력이 돋보이는 신메뉴 ‘블랙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블랙펄 음료는 고소한 우유와 오리지널 흑당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논커피(Non-coffee) 타입의 ‘블랙펄라떼’와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 흑당의 깊은 풍미를 배가시킨 ‘블랙펄카페라떼’, 부드러운 생크림과 얼그레이 향이 함께 어우러진 ‘블랙펄밀크티’ 3종류로 라인업을 갖췄다.  

이번 신메뉴는 버블티에 우유와 생크림, 커피, 얼그레이 티 등을 접목시켜 다양한 고객 취향을 고려하여 만들어졌다. 과하지 않은 은은한 단맛의 흑당 베이스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넣어 식감의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빽다방 블랙펄 음료는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은 국내산 흑당과, 방부제나 합성 전분을 첨가하지 않은 대만산 타피오카 펄을 사용했다. 음료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리기 위해 아이스로만 제공한다. 

신메뉴는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블랙펄라떼’가 3000원, ‘블랙펄카페라떼’와 ‘블랙펄밀크티’가 3500원이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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