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액터스 고려대팀, 한국 대표해 인액터스 월드컵 출전
인액터스 고려대팀, 한국 대표해 인액터스 월드컵 출전
  • 복현명
  • 승인 2023.08.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인액터스 National Competition(NC)’ 경진대회에서 인액터스 고려대팀(고려대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고려대.
‘2023 인액터스 National Competition(NC)’ 경진대회에서 인액터스 고려대팀(고려대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2023 인액터스 National Competition(NC)’ 경진대회에서 인액터스 고려대팀(고려대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인액터스(Enactus: Entrepreneurial. Action. Us.)는 전 세계 36개국 1700개의 대학과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글로벌 대학 연합 단체로 인액터스 학생들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회적 책임과 도덕성을 갖춘 실천형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한다.

인액터스 NC는 각 나라의 인액터스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경연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여름 현대해상을 주축으로 하는 총 10개 기업의 후원을 받아 열린다. 

지난달 14일과 15일 양일간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2023 NC에는 28개의 국내 대학 팀 중 고려대를 비롯한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총 18개 팀이 출전했다. 

이들은 이 기간 동안 리그전 방식으로 예선, 준결승과 결승을 치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해 인액터스 월드컵에 진출할 1개의 팀을 가렸다.
고려대 팀은 느린학습자 아동을 위한 1대1 학습 지도 서비스 ‘느루잉’으로 출전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고려대팀은 우리 사회에 분명히 존재하면서도 주목받지 못했던 느린학습자에 대한 지원 부족 문제를 정확히 짚어내고 대상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려대 팀에게 인액터스 월드컵은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이다.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주에서 열리는 2023년 인액터스 월드컵에는 총 36개국 우승팀들이 모인다. 

누적 60만 명의 회원이 거쳐 간 단체인 만큼 다국적 거대 기업의 총수들이 심사위원이자 멘토로 참여하며 고려대팀은 한국을 대표해 인액터스의 가치를 나눌 예정이다. 

고려대 팀의 NC 팀장이자 2023년도 1학기 회장을 맡은 김지산 고려대 학생(중어중문학과18)은 "월드컵은 우승자 자격으로의 참여 그 이상의 의미”라며 “우리 팀의 발걸음을 나누고, 다른 나라의 인액터스 팀들의 비즈니스 이야기를 들으며 인액터(Enactor)로서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 고려대 팀원들과 월드컵이라는 귀중한 경험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고 멋진 경험을 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팀은 이번 대회에 출전한 느루잉 외에도 2007년 출범 이래로 지금까지 환경과 노인 일자리 문제를 양말목 업사이클링 취미 키트로 풀어나가는 ‘노하우’,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경제적 지원을 목표로 야외 방 탈출 게임을 개발하는 ‘오래’를 운영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