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첫날 전시간대 사전예약 매진
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첫날 전시간대 사전예약 매진
  • 정희채
  • 승인 2023.08.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체험관 버추얼스토어 성수동 쎈느에서 오늘부터 3일간 열려
사전예약 구매 고객 대상 13만원 상당 뷰티박스 증정 등 풍성한 혜택 준비
쿠팡 뷰티, 중소기업 위한 일대일 컨설팅 제공…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쿠팡 버추얼 스토어는 다양한 인기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진행하는 '메가 뷰티쇼'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 버추얼 스토어는 다양한 인기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진행하는 '메가 뷰티쇼'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사진=쿠팡

 

[스마트경제] 쿠팡이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쿠팡이 주최하는 첫번째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으로 18일~2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쎈느에서 열린다.

쎈느는 총 2개 층 134평 규모로 디올, 바비브라운, 폴로랄프로렌 등 여러 뷰티·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다.

지난 7월 31일부터 진행된 버추얼스토어 사전예약은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픈 첫날인 18일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고객 60명씩 방문할 예정으로, 전 시간대가 매진돼 하루 동안 1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AHC, 센카, 바닐라코 등 쿠팡 고객들로부터 지난 1년간 가장 인기를 누린 중소·중견기업 등 15개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인기 뷰티 로켓배송 제품을 추린 ‘2023년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브랜드들이다. 각 브랜드는 개별 부스를 통해 대표 상품을 방문객들에게 소개한다.

쿠팡은 버추얼스토어 내에 K-뷰티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 아직 소비자 인지도는 낮지만 쿠팡에 관심 있는 중소 뷰티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일대일 상담에 나선다. 쿠팡 뷰티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입점 안내 등 온라인 판로 개척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츄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겐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사전예약을 통해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3000여명에게는 쿠팡 뷰티에서 직접 제작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쿠팡앱을 통해 로켓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사전예약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0명, 3일 간 총 3000여명에게 13만원 상당의 뷰티박스도 제공한다. 

뷰티박스는 2023 쿠팡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15개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들도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을 인증할 경우 쎈느커피를 무료 증정한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 접속,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토어 내외부에는 인생네컷과 포토존도 설치돼 방문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 카테고리 우수 중소•중견 기업들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서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처음 진행되는 버추얼스토어임에도 사전 예약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쿠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