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교보종신보험 23.08(무배당)' 출시
교보생명, '교보종신보험 23.08(무배당)'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3.08.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생애변화 맞춰 생활자금 활용, 유지보너스 혜택까지 더해
교보생명이 21일 합리적인 보험료로 평생 동안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종신보험 23.08(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21일 합리적인 보험료로 평생 동안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종신보험 23.08(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교보생명이 21일 합리적인 보험료로 평생 동안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종신보험 23.08(무배당)’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미리 정해진 예정이율(15년 미만 2.5%, 15년 이상 2.15%)이 적용돼 든든한 사망보장은 물론 안정적인 적립금 마련이 가능하다.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상품으로 경제활동기에는 사망을 보장받고 은퇴 후에는 사망보험금을 생활자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입 15년 경과 후 사망보험금 생활자금 전환옵션을 신청하면 보험가입금액의 90%까지 최대 20년간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다. 45세부터 90세까지 신청 가능하며 매년 감액된 보험가입금액에 해당하는 해약환급금을 생활자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가입나이를 확대하고 납입기간을 다양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남성 최대 70세, 여성 최대 74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도 5·7·10·15·20·25·30·35·40년납 중 선택 가능하다.

생애 변화에 맞춰 사망보험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고객 상황에 맞게 사망보험금을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 월분할이나 연분할로 설계해 생활자금, 자녀 교육자금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오랜 기간 유지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더했다. 보험 가입 후 5년 이상이 되면 납입기간에 따라 '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보험가입금액 5천만 원 이상일 경우 '고액유지보너스'까지 지급한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3대 질병은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혈전용해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노인성질환,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도 장점이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영향이 적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상품"이라며 "생활자금 활용, 유지보너스 적립 등 혜택을 더해 생애 전반의 보장을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대 74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1억원 이상 가입 시 평상시 건강관리와 질병치료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 Plus'를 받을 수 있고 주계약 2억원 이상이면 보다 업그레이드된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II Plus'가 제공된다.

한편 교보생명은 자산가들의 안정적인 상속세 재원 마련을 돕기 위해 '교보프레스티지종신보험 23.08(무배당)'도 이날 선보였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사망보험금 생활자금 전환, 가입나이 확대, 교보프레스티지헬스케어서비스 Plus 등 혜택을 더했다. 

또한 가입 5년 이상 유지하면 유지보너스, 고액계약에 대한 고액유지보너스 적립을 통해 혜택이 더욱 커졌다. 만 15세부터 최대 74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 가입금액은 최소 10억원 이상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