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日 뉴트리와 환자용 식품 개발 위한 MOU 체결
대상웰라이프, 日 뉴트리와 환자용 식품 개발 위한 MOU 체결
  • 정희채
  • 승인 2023.08.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연구∙개발 및 유통, 마케팅 등 환자용 식품 시장 전반 상호 협력
시니어·환자용 식품 관련 정보 및 노하우 공유, 한∙일 환자용 식품 시장 발전 도모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오른쪽)와 타케마사 에이지 뉴트리 대표이사(왼쪽). 사진=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오른쪽)와 타케마사 에이지 뉴트리 대표이사(왼쪽). 사진=대상웰라이프

 

[스마트경제] 대상웰라이프가 일본의 환자용 식품 기업 뉴트리와 연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21일 대상웰라이프 종로 사옥에서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타케마사 에이지 뉴트리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환자용 식품 시장의 다양한 제품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제품 연구 및 개발에 나선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를 필두로 뉴트리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뉴케어는 일반 환자를 비롯해 ▲암 ▲당뇨 ▲신장질환 ▲욕창 및 화상 등 다양한 환자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뉴트리의 유동식 섭취를 돕는 점도조절 식품 레프피원(REF-P1)을 정식 판매하며 뉴트리와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뉴트리는 일본의 반고형 식품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는 등 특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일본 내 환자용 식품 시장은 ▲반고형 식품 ▲점도조절 식품 ▲점도가변형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활성화되어 있다. 뉴트리는 시장에서 쌓아온 시니어 및 환자용 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토대로 대상웰라이프㈜와 협력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양사는 한국과 일본에서 식사가 어려운 시니어 및 환자들을 위한 식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양사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로 고령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한∙의 환자용 식품 시장 내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