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석 ㈜석전자 회장, 고려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부
이동석 ㈜석전자 회장, 고려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3.08.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원(오른쪽) 고려대학교 총장이 이동석 ㈜석전자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김동원(오른쪽) 고려대학교 총장이 이동석 ㈜석전자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동석 ㈜석전자 회장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쾌척했다.

이에 고려대는 지난 22일 오후 3시 고려대 본관에서 ‘이동석 회장 경영대학 발전기금 기부식’을 가졌다.

고려대 AMP 총교우회장을 맡고 있기도 한 이동석 회장은 “118년 고려대 역사와 함께해 온 경영대학이 시대의 요구에 발맞추고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의 명문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은 오랜 전통의 전문경영인 양성 과정으로 1975년 국내 최초로 개설돼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50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고려대 AMP는 기업은 물론 정부 산하 단체, 국영 기업체 등 사회 각 분야 리더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최신 경영 이론과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

고려대는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경영대학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언제나 고려대의 발전에 함께해주시는 회장님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국내 경영학 교육을 선도해온 고려대 경영대학이 2030년까지 아시아 1위, 세계 30위권 경영대학으로 성장해 인류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장님의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