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9월 한달 간 Job & Career Festival 개최
동국대, 9월 한달 간 Job & Career Festival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8.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걱정 없는 대학’ 만들기 위해 전교적 학생 취업경쟁력 강화 동참
동국대학교가 내달 22일까지 ‘2023 Job & Career Festival’을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과 캠퍼스 일대에서 실시한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가 내달 22일까지 ‘2023 Job & Career Festival’을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과 캠퍼스 일대에서 실시한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내달 22일까지 ‘2023 Job & Career Festival’을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과 캠퍼스 일대에서 실시한다.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는 국내 단일대학 최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기간을 대폭 늘리고 온라인 기반 프로그램도 마련해 학생, 교원, 동문 모두가 참여하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행사로 돌아왔다.

지난해 열린 박람회에서는 전체 재학생 중 약 20%인 2700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총 856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의 규모만큼이나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기존 행사의 틀을 유지하면서도 더불어 공간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를 개최, 학과별 진로설계, 취업준비를 위한 학생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신설 등 학생들의 의견을 추가로 반영해 더욱 내실을 다진 행사로 준비해왔다.

동국대는 Job & Career Festival 기간 동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네이버 등 학생 선호 기업에 재직중인 동문 재직자와 함께 하는 ‘온라인 동문 취업·직무 멘토링 ’멘토링 클라쓰‘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생이 1대 1로 상담할 수 있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비대면 채용상담이 가능한 ‘Metaverse 취업박람회’ ▲학과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 및 취업프로그램 ‘학과별 멘토링데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와 취업 관심도 제고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 등 5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진행해 수시·상시채용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 채용트렌드에 대응한다.

동국대는 최근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건학위)를 필두로 저학년부터 진로설정과 학생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 

동국대는 학생들이 재학하는 동안 ‘등록금과 취업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하여 원하는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저학년에겐 진로탐색의 계기로, 고학년들에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얻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학생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역량 있는 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앞으로 가을학기 시작과 함께 취업박람회를 모든 학생, 모든 학과/전공이 참여하는 전교적 축제로 기획해 동국대의 대표 플래그쉽 행사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