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등 25개 대학, KBO와 대학생이 발굴한 프로야구 현장 ESG 아이디어 선보여
중앙대 등 25개 대학, KBO와 대학생이 발굴한 프로야구 현장 ESG 아이디어 선보여
  • 복현명
  • 승인 2023.08.2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는 25개 대학과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참여한 ‘KBO 나인(NINE) 시즌 2023’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밸류업캠프와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사진=중앙대.
중앙대학교가 25개 대학과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참여한 ‘KBO 나인(NINE) 시즌 2023’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밸류업캠프와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사진=중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중앙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25개 대학과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대학생들의 시각을 빌려 야구 현장에 적용 가능한 ESG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중앙대는 25개 대학과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참여한 ‘KBO 나인(NINE) 시즌 2023’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밸류업캠프와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KBO 나인(NINE) 시즌 2023 PLAN B(e the one)’은 대학과 기업이 연계하는 ESG 분야 IC-PBL(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과정이다. 

10개 프로야구 구단이 ESG 경영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이 참여해 관련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해 10개 대학, 100명의 학생이 참여한 KBO 나인 시즌 2023은 올해 중앙대·고려대·연세대·서강대 등 25개 대학, 200명의 학생으로 그 외연을 한층 확장했다. 

이번에 열린 밸류업캠프는 6월부터 시작된 사전교육, 부트캠프, 멘토링, 구장 방문 등을 통해 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어진 성과공유회에서는 구단별 발표와 전체 발표를 진행해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ESG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현장 밀착형 교육을 기반으로 진행된 ESG 분야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의 대미를 훌륭히 마무리 지었다. 

성과를 공유한 결과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진행한 ‘굴 패각을 이용한 백회가루 자원화’ 아이디어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롯데 자이언츠 구단과의 ‘청각 장애인을 위한 구단 연계 유튜브 수어 봉사단’, NC 다이노스 구단과의 ‘구단과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서포터즈’, 두산 베어스 구단과의 ‘수분리 라벨을 이용한 친환경 커스텀 응원도구’ 아이디어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한 고중혁 중앙대 LINC 3.0 사업단장 겸 산학협력단장은 “지난해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한층 발전한 KBO 나인 시즌 2023은 25개 대학과 구단·기관이 참여한 대장정이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앙대 LINC 3.0 사업단은 전국 대학과 협업해 학생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