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 온라인 세미나 개최
국민은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 온라인 세미나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8.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내달 14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2’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내달 14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2’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내달 14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2’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

총 3회차로 구성된 본 세미나는 재무·비재무 분야 전문가가 풍요롭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 강연과 더불어 실시간 시청자를 위한 Q&A도 제공한다. 

지난해 실시됐던 시즌1에는 2만 1천명, 지난 5월 1차 세미나에는 6000명이 접속한 바 있다.

4050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시청하실 수 있도록 세미나는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의 키워드는 ‘절세비법’과 ‘연금준비 노하우’이다. 1부에는 이호용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 세무사가 연말정산, 상속 증여세, 부동산 세금 등 ‘알면 돈이 되는 4050을 위한 절세 정보’를, 2부에는 조옥순 KB골든라이프센터 서초센터장이 은퇴설계 상담 사례에 기반한 ‘4050을 위한 은퇴준비 노하우’를 강연한다.

세미나는 전문 강연뿐만 아니라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은퇴설계 Q&A도 진행된다. 

강의 중 궁금한 내용이나 은퇴설계 관련 고민에 대해 시청자가 질문을 올리면 KB골든라이프센터장이 즉시 답변해준다. 또한 생방송 퀴즈와 참여 후기 이벤트도 함께 계획돼 있다.

세미나 참여는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웹사이트에서 다음달 10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다.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한 경우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행사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즌1에 이어 시즌2 세미나도 연금자산관리 실제 상담사례 중심으로 강연을 준비했다”며 “10월 19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온·오프 동시에 개최되는 3차 세미나도 많은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지식과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