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제20대 박주희 총장 취임식 실시
삼육보건대, 제20대 박주희 총장 취임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8.2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희 신임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이 총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육보건대.
박주희 신임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이 총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육보건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보건대학교가 지난 24일 제19ㆍ20대 총장 이취임식을 삼육보건대학교 대강당에서 거행했다.

박주희 신임 삼육보건대 총장은 이번 취임식을 통해 ‘Digital EDEN 2036’이라는 ‘미래 삼육 교육 비전’을 선포했다.

‘참교육(True Education)을 회복시키는 건강한 대학’은 이날 선포한 대학 비전의 모토이며 대학 경영의 핵심가치로 ‘건강한 대학(Well-doing University)’은 생애주기별 교육을 통한 영적(Spiritual), 지적(Mental), 체적(Sports & Physical), 사회적(Social)으로 균형 있는 인성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을 의미한다.

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건강한 영성 교육 강화 ▲다문화, 다배경 학습자 확보 ▲ESG 경영 선도 ▲인공지능과 함께한 대학 혁신 등의 4대 추진전략과 함께 사회에 필요한 건강하고 능력 있는 ‘건강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8대 추진과제를 제시하며 “이 비전의 슬로건인 ‘온 세상을 건강하게(Making the World Whole)’를 실현하기 위해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교육의 회복을 통해서 교육의 본질을 돌이키기 위해 ‘에덴의 회복’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도전할 것이다. 세계 시민과 함께 정보를 나누고, 참여하며 소통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을 이루고 이를 통해 새로운 꿈을 꾸는 세상, 그 참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주희 신임 삼육보건대 총장은 삼육보건대학 구성원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이사회에 추천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삼육보건대 의료정보과 교수로 한국전문대학 기획실처장협의회 제10대 회장,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제6대 학회장, 한국고등직업교육운동본부 제3대 본부장, 한국대학신문 기획편집위원 및 논설위원, 한국대학IR협의회 이사, 대한의료정보학회 이사 등 대외 활동도 꾸준히 펼치며 역량을 넓혔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