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쥬얼리 '티파니앤코' 사칭 쇼핑몰 주의보
해외 유명 쥬얼리 '티파니앤코' 사칭 쇼핑몰 주의보
  • 권희진
  • 승인 2023.08.3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소비자원
사진제공= 한국소비자원

 

[스마트경제] # A씨는 지난 10일 티파니앤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는 SNS 광고를 보고 쇼핑몰에 접속해 팔찌와 목걸이 등을 구매했다. A씨는 모두 202.6달러를 결제했다. 이후 A씨는 해외쇼핑몰인데 통관고유번호를 요구하지 않는 점 등을 이상하게 여겨 주문 취소를 요청했으나 판매자가 답변하지 않고, 가입한 회원 정보가 사라져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없었다.

한국소비자원은 SNS 광고 등을 통해 해외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유도한 뒤 배송이나 주문 취소를 해주지 않는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30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10일 하루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이런 내용의 소비자 상담이 13건 접수됐다.

피해자들은 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 등을 통해 해당 쇼핑몰에 접속했는데, 티파니앤코 브랜드의 로고나 색상, 제품 사진 등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문제가 된 사이트 주소는 'tiffjewellery.com'이나 'kasaibyrdmall.com' 등이었다.

이들 사이트는 소비자가 정품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주문 취소나 반품을 요구해도 응답하지 않았다.

소비자원이 판매자에게 사실 확인 및 불만 처리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해도 답변하지 않았다.

이용 약관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률이 적용된다고 적혀있지만, 사업자 주소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고 신용카드 승인 내역에는 홍콩으로 추정되는 사업자명이 기재됐다.

소비자원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식 판매 사이트인지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사에 거래 취소를 요구하는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소비자원은 해당 웹사이트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할 계획이며, 유사 피해를 본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로 알려달라고 안내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