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한국화웨이와 국내 ICT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동국대, 한국화웨이와 국내 ICT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8.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학생 대상 기술 교육·특강, 현장 경험 제공, 장학금 지원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발리안 왕 한국화훼이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발리안 왕 한국화훼이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30일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한국화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동국대에서 한국 ICT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한국화웨이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화웨이 ICT 아카데미(Huawei ICT Academy)’를 통한 기술 분야 강의 무료 제공 ▲ICT 전공 동국대 학생 대상 화웨이 기업, 기술, 사업 전략 특강 ▲선발한 우수 학생 대상 화웨이 중국 본사 방문 등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한국화웨이는 ICT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도 전달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윤재웅 동국대 총장, 공영대 교무부총장, 정영식 연구부총장, 황승훈 공과대학장, 하홍열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한국화웨이 측에서는 발리안 왕(Balian Wang) CEO, 에릭 두(Eric Du) 대외협력 및 홍보 총괄 부사장, 클라라 린(Clara Lin) HR 총괄부서장, 최종배 상무, 이정은 부장이 함께 했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동국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화쟁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이공계열 양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국내 ICT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는 한국화웨이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분야 인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D.N.A(Big Data, Network, AI) 특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