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공연형식 ‘청렴 라이브 콘서트’ 실시
코레일, 공연형식 ‘청렴 라이브 콘서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8.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흥미롭게 청렴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공연형식의 ‘청렴라이브(Live)콘서트’를 30일에 실시했다.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흥미롭게 청렴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공연형식의 ‘청렴 라이브(Live) 콘서트’를 30일에 실시했다.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흥미롭게 청렴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공연형식의 ‘청렴 라이브(Live) 콘서트’를 30일에 실시했다.

코레일 경영진을 비롯해 임직원 1000명은 대전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했다. 전국 8개 지역본부 등 현장에서는 화상 중계로 실시간 동참했다.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딱딱하게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형식에서 벗어나 공연과 영상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친근하게 접하는 청렴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청렴가치를 현대적 판소리로 표현한 ‘신(新)별주부전’ ▲청렴수기 우수작을 이야기로 풀어낸 ‘샌드아트’ ▲사례로 배우는 ‘행동강령 특강’ 등으로 짜여졌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친숙하게 청렴의 개념을 접하고 자연스럽게 인식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업무상 부패 위험요소를 스스로 점검하는 ‘내부통제제도’를 운영하고 우수한 청렴 리더에 대해 포상을 강화하는 등 직원 참여형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