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서 종합평가 우수사업자·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 선정
하나은행,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서 종합평가 우수사업자·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3.09.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의 객관적인 평가 통해 퇴직연금 운용 역량의 우수성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적립금 순증 전업권 1위 이어 이번 평가에서 전체 종합평가 우수사업자 선정
손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수익률 제고, 서비스 개선 등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노력 지속
하나은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아 종합평가 ‘우수퇴직연금사업자’ 선정,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아 종합평가 ‘우수퇴직연금사업자’ 선정,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아 종합평가 ‘우수퇴직연금사업자’ 선정,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이는 올해 상반기 퇴직연금 적립금 순증 부문에서 전 업권 1위 달성에 이어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된 이번 평가에서도 은행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고용노동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퇴직연금 운용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쾌거다. 

특히 각 업권별 1위 퇴직연금사업자에게 수여되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총 40개사(은행권 11개, 보험업권 15개, 증권업권14개)가 참여한 이번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는 크게 적립금 운용과 제도 운영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하나은행은 상품 운용·조직, 서비스·교육, 정보제공 역량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세부적으로는 ▲종합적인 기업연금자산(DB적립금) 운용 지원체계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가입지원(비대면 규약동의시스템 등) ▲손님관리(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디폴트옵션 성과평가 보고서 제공 등)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노후설계교육 ▲미청구 적립금 환급안내,실적 ▲연금개시손님에 대한 수수료 평생면제제도 도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 본부장은 “이번 종합평가 우수사업자,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선정은 국내 퇴직연금 적립금이 350조를 육박하는 등 퇴직연금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점에서 이뤄낸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손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손님관리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2년 10월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자산관리’라는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인 ‘하나 연금닥터’를 론칭 했으며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이해 증진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세미나 실시’, 퇴직연금 손님을 위한 맞춤형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 개시 등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