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포항시와 ESG 기반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에스알, 포항시와 ESG 기반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9.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상생, 지속가능 성장 협력 강화
이종국(왼쪽 여섯 번째) 에스알 대표이사가 이강덕 포항시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알.
이종국(왼쪽 여섯 번째) 에스알 대표이사가 이강덕 포항시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지난 4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포항시와 ESG 기반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포항시에서 열린 협약식에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지역상생,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 등 투명경영(G) 활동에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에스알은 포항시와 함께 호미곶 해안단구, 구룡포 돌개구멍 등 지질명소 환경 보전에 힘쓰는 한편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우수 농특산물, 가공 브랜드를 홍보하고 칠포재즈페스티벌과 죽도시장 등 관광 활성화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투명경영을 위한 합동교육, 캠페인 추진 등 사회 전반에 청렴과 공정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동해선 운행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 포항시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전방위적 협력을 강화하겠다”라며 “여러 지역과도 지속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알은 1일부터 SRT 운행 노선을 확대해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을 운행하며 14개역에 새롭게 정차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