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3년 취업박람회 개막식 개최
동국대, 2023년 취업박람회 개막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9.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2023년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2023년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이달 22일까지 ‘2023 Job & Career Festival’을 동국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과 캠퍼스 일대에서 실시한다. 

이에 지난 11일 오전 11시 주요행사인 취업박람회 개막식을 거행하며 행사의 막을 알렸다.

개막식은 ▲개식 선언 ▲삼귀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식사 ▲치사 ▲축사 ▲감사인사 ▲사홍서원 ▲폐식 등 식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대학 생활동안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졸업할 때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이번 취업박람회 기간 동안 주요 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은 치사를 통해 “오늘 개막하는 취업박람회는 ‘등록금 걱정 없는 대학, 취업 걱정 없는 대학’이라는 건학위원회 고문이신 자승 큰스님의 원력에서 시작됐다”며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오직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사회에 진출해 더욱 빛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2023 Job & Career Festival’은 모든 학생과 학과가 참여하는 전교적인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특히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취업박람회에서는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생이 1대 1로 상담할 수 있는 ‘채용상담관’ ▲진로와 취업상담, 입사지원서, 자기소개 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관’ ▲퍼스널 컬러 진단검사, 무료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이 가능한 ‘이벤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이 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명사초청특강, 학과별 멘토링데이, 온라인 동문 취업·직무 멘토링 ‘멘토링 클라쓰’, 전시와 이벤트 등이 이어진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