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국민편익 역행하는 철도노조 파업 철회 재차 촉구”
코레일 “국민편익 역행하는 철도노조 파업 철회 재차 촉구”
  • 복현명
  • 승인 2023.09.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업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안전하고 편안한 열차운행으로 국민신뢰 회복해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본사 전경.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본사 전경. 사진=코레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오는 14~18일 총파업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명절을 앞두고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파업을 즉시 철회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코레일 측은 “그동안 극한 호우, 폭염, 태업으로 인한 열차지연과 운행 중단으로 불편을 겪어온 국민들에게 또다시 파업으로 불편을 가중시키는 것은 국민 불신을 키우는 행위이며, 노동조합이 주장해온 국민 편익 증진, 공공성 확대에도 역행하므로 노동조합의 현명한 결단이 필요하다”며 “철도노조의 수서행 KTX 운행 요구 등은 정부의 정책사항으로 노사교섭이나 파업 대상이 될 수 없다. 정당성과 명분 없는 파업 강행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할 것”고 했다.

특히 “지금은 파업이 아니라 노와 사가 힘을 합쳐 안전하고 편안한 열차운행으로 국민 신뢰를 회복하는데 집중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마지막 순간까지 노사 간 대화와 협상을 통해 사태가 해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가용자원을 전부 활용하고 철저한 비상수송대책을 시행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안전한 열차운행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