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U는 가정간편식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소용량 밀키트 '편키트랩'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편의점 밀키트 연구소'라는 의미를 담은 편키트랩은 편의점의 주 이용 고객인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으로 만들었다.
조리기구 하나로 10분 이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CU는 강원도 순두부와 짬뽕 소스로 만드는 '고기짬뽕 순두부', 땅콩버터와 고추기름을 조화시킨 '소보로 탄탄멘'처럼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특제 소스가 들어간 메뉴를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CU는 내달 중 샐러드 소스류도 40g 소용량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김배근 HMR팀장은 “고물가 시대, 근거리 소비 확산, 1~2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편의점도 간편식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는 중”이라며 “CU는 편키트랩 시리즈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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