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극영화과, 올해 상반기에만 대학 연극제 ‘7관왕 수상’
대경대 연극영화과, 올해 상반기에만 대학 연극제 ‘7관왕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3.09.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올해 상반기에만 각종 연극제에서 7관왕을 차지했다. 사진=대경대 연극영화과.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올해 상반기에만 각종 연극제에서 7관왕을 차지했다. 사진=대경대 연극영화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제1회 스타아트 연극제에서 창작극 ‘마이자주식회사’를 출품해 4관왕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스타아트연극제’는 전국 5개 연극, 예술대학들이 기존 연극제와 차별성을 시도하기해 마련된 경연대회로 대경대, 두원공과대학교, 신한대학교, 청주대학교, 정화예술대학교가 참여했으며 지난 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금상과 연출상(정두원), 남자연기상(김재민), 여자연기상(허다경)을 수상했다. 

이번 작품의 특징은 참여 학생이 직접 창작한 작품으로 인간군상들이 사건사고로 각종 정신질환을 겪게되는 이야기로 인간에 대한 본질과 미래사회를 그리고자 한 작품이다. 

김정근 대경대 연극영화과 교수는 “스타아트연극제 개최에 공감하는 대학들이 많아 내년 부터 더 많은 대학들의 참가를 하게 될 것”이라며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출신들이 연출, 희곡, 공연 분야에서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번 대학생 연극경연대회는 대학로공연예술계를 이끌고간 참신한 창작자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진행됐으며며 지원사업 없이 대학로 씨어터조이가 기획하고 주최했다. 

각 대학 지도교수들이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특강, 독백대회, 연극경연대회, 세미나 등으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지난달 제18회 거창세계대학연극제에서 류드밀라 라쥬몹스까야의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으로 은상(단체상), 연기상(한대성, 연극영화과 3년), 지도교수상(배우진 교수)을 수상해 올해 상반기에만 총 7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배우진 대경대 연극영화과 교수는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졸업 할 때까지 1인당 14편 이상의 작품을 공연하고 졸업 할 정도로 가 전국적으로 연극과 공연분야에서는 전통이 있는 명문 학과”라고 했다.  

한편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올해 수시1차에서 연극, 공연, 방송, 스탭 전문분야 특별전형을 도입해 실기 100%와 포토폴리오 면접으로 정원의 20%를 선발한다. 

학과에는 연극평론가 김건표 교수를 비롯해 연기, 이론, 공연스탭, 분장, 연출, 영상제작, 뮤지컬 분야의 전공교수 20명이 포진돼 있으며 전국적으로 연극분야에서는 명문학과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