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3.09.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주간 온·오프라인 동시 수업
동물보호운동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3학년도 하반기 ‘동물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성공회대.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3학년도 하반기 ‘동물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성공회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3학년도 하반기 ‘동물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

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는 시민들을 위한 체계적인 동물보호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동물자유연대와 협약해 올해 상반기에 개설했다.

‘동물아카데미 2기’는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총 10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동물보호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공회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20만원이다.

교육과정은 ▲동물보호운동의 역사와 쟁점 ▲동물철학의 이해 ▲반려동물과 사역동물 ▲경계동물 길고양이 ▲실험동물과 농장동물 ▲동물과 인간을 위한 동물법 ▲동물산업과 대안운동 ▲한국동물보호운동의 과제 개식용 종식 ▲국내외 생츄어리 현황과 새로운 모색 등 동물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동물자유연대의 동물보호소 견학 등 탐방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임정아 성공회대 평생교육원 부원장은 “동물보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많은 시대이지만 비전공자들이 체계적인 동물보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전무하다시피 하다”며 “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는 올해까지 교양강좌를 진행하고 내년에는 보다 심화된 내용의 후속 전문과정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