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 농악대·퓨전 국악 서커스까지...롯데월드에 '세개의 달' 뜬다
민속 농악대·퓨전 국악 서커스까지...롯데월드에 '세개의 달' 뜬다
  • 권희진
  • 승인 2023.09.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스마트경제] 롯데월드가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 각각 다른 ‘달’을 띄워 온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21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흥겨운 ‘추석맞이 민속 농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즐거운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관람하기에 좋은 퓨전 국악 서커스 ‘달과 별주부전’을 만나볼 수 있다. 고수의 장단과 소리꾼의 재치 넘치는 재담으로 진행되는 아트 서커스로, 전래동화 ‘별주부전’을 각색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달과 별주부전’은 일 2회 (오후 12시 30분, 오후 4시) 열린다. 

야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 시즌 축제 콘텐츠가 한창이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 IP를 접목시킨 축제다. 캐릭터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파티 분위기의 포토존 ‘드셀리스 파티룸’, 붉은 빛의 블러드 문과 함께 가을 밤을 수놓는 ‘다크 문 캐슬’ 맵핑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내달 2일부터는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는 웹툰 속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이 각자 가진 능력과 매직아일랜드 내 스팟들이 연계된 컨셉의 스탬프 투어 이벤트다. 각 능력에 맞는 7개의 스팟을 이용하면 캐릭터 심볼 스탬프가 지급되며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드셀리스 아카데미 ID 카드, 롯데월드 재방문 할인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롯데월드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면 된다. 이벤트 진행 스팟은 앱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커다란 슈퍼문 포토존이 전시되며, 28일부터 3일까지는 일 2회 (오후 2시 30분, 5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큰절을 올리는 메인수조 이벤트 등 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해양생물들도 추석을 맞는다. 

아쿠아리움은 22일부터 어린 물고기의 성장과정과 보호 필요성을 배울 수 있는 ‘유치(幼稚)한 물고기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함께하는 교류기획전이다. 또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보기 힘들어진 참조기와 말쥐치도 만나볼 수 있으니 특별한 추석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아쿠아리움을 방문하자.

서울스카이 120층에는 3m 크기의 대형 달 조형물이 있어 커다란 달을 내 품에 안으며 한가위 소원을 빌어볼 수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할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29일, 30일 이틀간 오후 7시 118층에서는 귀를 즐겁게 만들어 줄 색소폰 앙상블 연주가 열린다. 또 121층 전망층에서는 내달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오후 7시 30분에 재즈 피아노 공연이 열린다.

뿐만 아니라 서울스카이에는 이색적인 전시도 진행한다. 25일부터 한달 간 120층에서 ‘2023 UN 세계 우주 주간 :  천체 사진 기획전’이 열린다. 한국천문연구원에서 30여년간 주관하고 있는 ‘천체 사진 공모전’의 역대 수상작 14점을 하늘과 맞닿은 서울스카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